공지사항 제15회 선학가족사랑축제 열려
2012-09-19 14:40:28
선학종합사회복지관 조회수 1012
58.150.188.187

선선학종합사회복지관(김민숙 관장)과 선학동 주민자치위원회(민경진 위원장)는 9월 15일 선학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지역주민들이 모인 가운데 선학동 지역주민들의 마을축제인 제15회 선학가족사랑축제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식전행사로 선학동 주민자치센터의 풍물길놀이를 시작으로 공연마당, 초청공연, 선학동 우리경로당 최고! 가 진행되었으며 어르신을 비롯하여 주민들에게 즐거움과 기쁨을 선사하였다.

지역내 아동에서 어르신에 이르는 다양한 주민들은 평소 배우고 익힌 학습거리를 축제를 통해 지역주민들에 선보이며 자신감과 행복을 함께 누렸다 . 특히 선학복지관의 장애인으로 구성된 사나래합창단은 불편한 몸에도 불구하고 가족사랑의 축제 취지에 맞춰 아름다움을 선사하였다

또한 POP, 풍선아트, 냅킨아트, 책아 나랑 놀자, 보드게임을 비롯한 다채로운 체험마당과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아동권리 희망캠페인”, 살기좋은 마을 만들기 친환경 캠페인“ 등이 진행되면서 주민들의 볼거리와 직접 체험과 교육의 장으로서의 지역문화도 선보였다. 마지막으로 주민들간의 친선 족구대회와 노래자랑을 끝으로 대 단원의 마을축제가 막을 내렸지만, 주민들에게는 역량과 열정이 녹아있는 축제로서 주민들이 스스로 만들어가는 아름다운 지역문화로 발돋음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