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선학마을 송년축제
2011-12-14 16:42:14
선학종합사회복지관 조회수 1119
58.150.188.187

2011년 한해를 마무리하며 선학동 지역주민과 함께 송년축제를 위해 선학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민숙) 주관으로 2011년 12월 13일 7시 30분에 인천광역시 평생학습관 미추홀관에서 실시하였다.

 

선학마을 송년축제는 복지관에서 1년 동안 준비한 나루터 학당 (어르신 노인대학)의 해와 달이 된 오누이 인형극, 선학하모니 합창단(아동합창단), 사나래합창단(장애인합창단), 선학멜로디 피아노동아리 아동발표, 선학FC 축구동아리, 선학방과후교실 아동 발표 등 사업발표 및 공연을 실시하였다. 선학동 지역주민들을 초대하여 지역주민들과 함께 여러 공연을 보고 함께 웃고 이야기를 나누며 함께 소통의 기회를 가졌다.

 

 

나루터 학당의 인형극의 모든 소품은 참여하시는 어르신들이 다 만들고 준비하였고 햇빛극단 이름을 지어 활동하고 있다. 이 햇빛극단은 햇빛극단의 뜻은 늙은 나이에도 많은 사람에게 빛을 주었으면 하는 의미로 정했다. 평균 연령 80세의 어르신들은 인형극으로 많은 사람들 앞에 설 수 있어 기쁘다고 한다. 다시 사는 의미가 느껴진다고 하시는 어르신들은 얼마전에도 선학복지관 지하강당에서 선학동의 유치원 아동들을 초대하여 공연을 하기도 하였다.

 

축제를 참여하신 지역주민들은 자신은 무대에서 공연을 하지 않았지만 내가 하는 것 같은 설레고 기쁜 마음이 들어 좋다는 분도 계셨고 또한 발표 아동의 한 어머니는 아이들이 좋은 무대에 설수 있어 좋고 적극적인 모습을 보니 너무 기쁘다고 말씀하시며 눈시울을 밝히셨다. 지역주민들은 좋은 시설을 갖춘 장소에서 아이들이나 어르신들의 발표로 준비된 축제의 시간동안 행복했었다고 말씀하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