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꽃때말 공부방 직업인 만나기 "고정욱 작가와의 만남"
2011-04-18 10:42:34
선학종합사회복지관 조회수 919
220.79.111.145

월드비전 선학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민숙)에서는 2011년 4월 15일 복지관에서 지역내 아동과 학부모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장애인이시지만 아동문학가이며 문학박사로서 다수의 저서를 집필하셨고 아동에 대한 열정을 갖고 있는 고정욱 작가를 초대하여 작가와의 만남을 가졌다. 직업인 만나기 활동을 통해 아동들과 청소년들에게 학습뿐 아니라 꿈과 희망을 가진 이들의 삶의 과정을 나누고 목표를 갖는 이들의 긍정적인 자세를 알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문학인과의 만남을 통해 삶의 열정과 나눔에 대한 남다른 문학관을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참여한 아동들의 소감으로 “목표를 포기하지 않고 나아가면 이루어질 수 있다”, 자신은 비행기 조종사가 되어 나라를 위해 싸우겠다, “피아니스트가 되어 우리나라를 알리겠다” 등의 구체적인 꿈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함께 참여한 중학생 부모님은 “작가의 끝없는 열정과 꿈을 자녀들에게 어떻게 지도하면 좋을지 작은 성공의 기쁨과 보람을 느낄수 있도록 함이 중요하다는 것”을 배우게 되었다고 이야기 했다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독서에 대한 새로운 문화와 복지관에서 추진하는 문화공간 조성사업인 “북까페 건립”이 지역주민들에게 좋은 꿈과 희망으로 다가서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