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장애인역량강화! 행복플러스 남이섬 나들이^^
2010-06-21 19:15:04
선학종합사회복지관 <kc1474@naver.com> 조회수 804
220.79.111.145

 장애인들의 문화적 체험과 교류를 넓히고 지역사회 활동기회를 제공함으로서 상호 관계증진과 자신감을 북돋기 위한 행복플러스 사업에 참여하는 20명의 장애우들을 모시고 선학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6월 17일-18일 양일간 남이섬으로 유쾌하고 즐거운 1박2일 캠프를 실시하였습니다.

 이번 나들이에는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자연속에서 저녁의 노을과 해맞이를 통해 자연이 주는 경이로움과 새로운 다짐을 할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평소 몸이 불편하여 거동이 힘들었지만, 서로 돕고 의지하면서 진행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이웃의 정겨움과 사랑을 나누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서로 소개하고 친교의 레크레이션, 서로 힘을 합쳐 진행된 저녁식사와 바비큐파티, 월드컵의 12번 선수가 되어 월드컵 응원전, 사랑의 보물찾기, 상반기 간담회등 다양하고 즐거운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참여자 중에는 장애인부부가 참석하였는데 서로 휠체어를 끌어주고 돌봐주며, 의지하는 따뜻한 부부애를 보여주었고 레크레이션 시간을 통해 “서로의 사랑이 변치 않기를 바래요.”라며 사랑을 약속하고 고마운 마음을 전하여 주위에 많은 사람들의 부러움을 사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모습들은 다른 장애인부부 및 참여자들 모두가 “위로와 격려를 받는 기분이었다”고 말해 뜻깊은 시간을 이어갈 수 있었습니다.

 후천적 장애로 인해 낙심하고 실망하며 마음의 장벽에 가려 지내던 지난 날속에 또다른 자신과 같은 장애우들과의 정서적 나눔과 교류를 통해 지역사회의 장애우들을 돌아보고 함께 내일을 기약할수 있는 행복한 시간이 오늘뿐아니라 계속되기를 희망하면서 지역사회에서 아직 나서지 못하는 많은 장애인들을 위해 정말 행복을 나눠주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혀 자리에 참석한 모두에게 뭉클한 감동을 주었습니다.

 장애인역량강화 행복플러스 프로그램은 앞으로도 더 많은 지역장애인에게 손을 내밀어 의미있는 시간과 추억을 선물하고 장애인의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