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승기천 따라 내딛는 가족사랑! 지역사랑!
2010-06-02 13:41:47
선학종합사회복지관 <admin@domain> 조회수 712
59.16.75.61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5월 8일 복지관에서는 연수구 체육공원과 복지관에서 가족축제의 일환으로 다양한 문화거리가 진행되었습니다. 가족의 행복과 소중함을 되새기고 함께 가족사랑 실천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가족이 함께 결의하고 다짐하는 기회도 가졌답니다.  참여가족 대표의 결의문 낭독으로 자녀들과 함께 가족구성원들은 서로의 행복과 꿈을 위해 서로 노력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갖고자 다짐하며,  참여자 모두가 예쁘게 접은 종이비행기에 기쁨과 희망을 담아 창공으로 날리는 퍼포먼스도 가졌습니다.  

승기천을 따라 봄바람을 맞으며 복지관까지 걸어오던 참여 가정들은 자녀들과 손을 꼭 잡고 희망에 대해 이야기도 하고 꼬옥 안아주며 가족사진도 찍었답니다. 아버지가 아침부터 직접 아내와 5남매를 위해 김밥과 초밥을 조리하여 오손도손 식사하는 모습이 너무나 화목하고 사랑스런 마음이 들기도 했습니다.  

더운 날씨속에서도 참여가족 모두 완주하였고, 가족골든벨과 단체 인절미 만들기를 하며 이웃들과 나눔의 시간도 가졌습니다. 
가족편지 쓰기, 체험마당, 아동권리캠페인, 페이스페인트, 꿈풍선 만들기, 나는야  숫돌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과 더불어 오후 4시부터는 복지관 강당에서 아트앙상블의 초대공연으로 가족 음악회가 진행되었습니다.
마술공연과 지역아동들의 공연이 더해지면서 음악회는 더욱 풍성해졌으며  지역주민들이 이웃에 대한  친밀감과 가족을 생각하는 귀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가정의 달이 5월 한달뿐 아니라 매일 매일 가족을 위해 배려하고 생각하는 소중한 나날이 계속되기를 기대하며, 우리의 아동들이 더욱 행복해지기를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