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사는 이야기 일터에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한국교세라정공>
2019-10-29 16:54:37
선학종합사회복지관 조회수 576
61.255.19.45

                        

 

' 삶의 현장에서 하나님의 나라와 의가 구현되는 사랑의 공동체가 되는 일터교회'를 꿈꾸는 한국교세라 정공에서는 사원들의 행복한 성숙을 목표로 26개 사랑의 공동체 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6년부터 선학복지관과의 인연을 통해 지속적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해 오고 있습니다.

 

 

*한국교세라정공(주) 은.....

절삭정밀 공구를 제작,수입,수출하는 기업으로 이윤창출이 우선이 아닌 좋은 회사를 넘어 위대한 회사로의 비전을 품은 기업입니다. 또한 세상이 감당할 수 없는 십자가경영을 목표로 기업의 성장과 사원의 행복을 실현하기 위해 42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직원들로 구성된 26개의 사랑의 공동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선학복지관과 처음 인연을 맺게된 계기는......

기업문화 중 하나가 이웃사랑입니다. 회사 전체가 후원하는 단체가 별도로 있고 개별가정 후원은 26개 사랑의 공동체별로 한가정씩을 후원하도록 기업차원에서 미션을 주고 있습니다.  연수구에 위치한 회사 인근에서 후원 가정 찾기를 희망하던 중 '선학복지관'을 통해 2016년 지*가정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랑의 공동체 운영 방법은 어떻게....

사랑의 공동체는 18개월, 1년 반에 한번씩 성원이 바뀌기 때문에 후원기간은 1년 반을 기본으로 합니다. 새로 구성된 공동체에서 리더가 후원하던 가정을 계속 이어가기를 희망 할 경우 다시 1년 반 연장되어 섬기는 시스템으로 이웃섬김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썬샤인 공동체'는 ...

14명의 직원들로 2019년 1월에 새롭게 구성되었고 내년 6월까지 운영될 예정입니다.  2016년 '다행공동체'에서 후원하던 가정을 계속 이어가기를 희망하는 리더의 의지에 맞춰 썬샤인 공동체는 지*가정을 지속적으로 섬기고 있습니다.

 

 

*후원 소감 한마디...

저희 공동체에서는 지*의 학습을 위해 2학년부터 지금까지 4년간 지*의 학습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월드비전에서 제공해 주는  '아동성장보고서'를 통해 지*의 성장 과정을 보면서 기도할 부분과 섬길 부분을 팀원들과 함께 나누며 감사를 느끼고 있습니다. 작은 소식 하나도 저희 공동체에게 큰 기쁨과 섬김의 원동력이 됩니다. 작은 섬김이지만 지*와 그 가정에 힘이 되고 아동이 꿈을 꾸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랄 뿐입니다.

  

  "바쁜 업무 중에도 인터뷰에 기꺼이 기쁘게 응해주신 '썬샤인 공동체'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