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사는 이야기 우리는 한화해피프렌즈 패밀리 <송도고등학교 가족봉사단 편>
2015-07-19 13:22:12
선학종합사회복지관 조회수 2723
61.255.19.45

# 9기 발대식에 참여하는 남기석 셀원

# 10기 송도고등학교 친구들과 함께하는 남수진 셀장

# 송도고등학교 남태우 선생님과 남수진 셀장

 

 

'우리는 한화해피프렌즈 패밀리'

 

한화생명과 월드비전이 함께하는 청소년봉사단인 한화해피프렌즈!

남동생은 9기 봉사단 셀원, 누나는 10기 대학생 셀장, 아버지는 학교 담당 선생님

한화해피프렌즈로 하나 되는 기석이네 가족을 소개합니다~!!

  

# 9기 남기석 셀원 

'한화해피프렌즈 활동을 하면서 국경없는 의사회에서 일하는, 남자 간호사를 꿈꾸게 되었어요’

주변 친한 친구들은 ‘남자가 간호사가 뭐야?’ 라면서 많이 놀리기도 했어요.

한화해피프렌즈 1년간의 활동이 앞으로 간호사가 되어야겠다는 생각에 많은 영향을 미친 것 같아요.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일보다는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일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그 대상이 어린 아이들이면 더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던 거죠.

남자 간호사는 많지 않기 때문에 비전이 있다는 생각이 들면서 국경없는 의사회와 같은 기구에 들어가서 활동을 하고 싶어졌어요!

 

# 10기 남수진 셀장

‘저도 고등학교 때 알았더라면.. 한화해피프렌즈 활동을 하고싶어요’

기석이를 보면서 한화해피프렌즈 활동에 대해서 처음으로 알게 되었어요.

저도 고등학교 때 알았으면 일찍이 참여했을텐데...

특히 학교폭력 예방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자유롭게 하고 싶은 활동을 계획해서 봉사활동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아이들과 함께 창의적인 경험을 해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신청을 하게 되었어요.

물론 아이들이 저보다 바쁘고 소극적일 때도 있어 힘이 들기도 하지만 시간과 에너지를 투자할 만큼 보람을 느껴요. ^^

 

# 송도고등학교 남태우 선생님

'스스로 나눔의 길을 찾아가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면 든든합니다'

아이들에게 특별히 나눔이나 봉사에 대해서 직접적으로 가르친 경험이 없었는데 월드비전의 활동들을 통해 자연스럽게 묻어나오는 것 같아요.

수진이가 청소년상담학과에서 공부를 하게 되고 기석이 역시 간호사가 되고 싶다는 모습을 봤을 때 아이들이 ‘나눔’ 이라는 크고 작은 활동들을 통해 많은 것을 보고 배운 것 같아 기쁩니다.

 

월드비전은 우리 송도고등학교 아이들이 나눔을 통해 인성교육을 펼칠 수 있는 장이 되는 것 같아요.

누가 특별히 가르치지 않아도 실제로 나눔 활동을 통해 선한 마음이 커지기를 기대해보면서 앞으로도 월드비전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변해가기를 희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