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사는 이야기 살기좋은마을만들기 행동대장! <선학길벗산악회 장익신님 편>
2015-09-05 17:28:12
선학종합사회복지관 조회수 1900
61.255.19.45

(▲선학종합사회복지관 망고카페 / 장익신 님)

선학종합사회복지관 9월 사람사는이야기에서는 선학산악회 리더인 장익신 님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장익신님은 선학시영아파트에 거주하면서 수년동안 살기좋은마을만들기 활동단으로 활동하였으며 작년 인문학대학과 주민복지학교를 수강하게 되면서 지역사회에 대한 애착이 커져 올해에는 선학길벗산악회에서 리더를 맡아 하고 계십니다. 또한 올해 산악회 이외에도 인문학대학, 지역돌봄봉사단, 지역리더모니터링단 등에 참여해 우리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해 주십니다. 특히, 올해 초 꽃마을만들기 바자회 및 행사에도 적극적으로 나선 살기좋은마을만들기 행동대장 입니다.

 

다음은 장익신님의 1문 1답 입니다.

 

- 본인에게 살기좋은마을만들기 활동은 어떤 의미입니까?

선학아파트에 오랜기간 거주하면서 이웃간에 서로 알지못하고 친하지 않았는데, 살기좋은마을만들기 활동을 하게 되면서 이웃간에 정이 쌓였으며 친교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 올해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은 무엇입니까?

산악회 친목도모 활동으로 8월에 1박 2일 제부도로 야유회를 갔던 일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왜냐하면 직접 계획해서 진행 하였고 회원들이 회비를 걷어서 다녀온 의미있는 야유회였기 때문이다.

 

- 앞으로의 계획은?

11월 산악회에서는 단풍관광을 갈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앞으로도 살기좋은마을을 만들기 위해서 물심양면으로 봉사할 계획이다.

 

- 마지막으로 하실 말씀은?

살기좋은마을만들기 활동을 하면서 이웃들과 울고웃고 즐겁게 노후를 보내고 있는것 같다. 앞으로도 남을 먼저 생각하며 봉사하는 마음으로 모든 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하겠다.

 

 

(▲월미산 / 선학산악회 7월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