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지역문화를 목적으로 주민들이 주체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돕고 지역주민들의 자존감향상, 공동체형성을 통해 역량 있는 주민리더를 양성하는 사업입니다.
2019 |
1. 나눔사업의 활성화 및 나눔의식 확산
2. 지역사회 참여로 주민의식 강화 |
인문학대학 11기
살기좋은마을만들기 콘서트
지역, 재능나눔활동 |
2018 |
1. 지역주민의 자조적 나눔사업의 강화
2. 지역사회 참여로 주민의식 강화 |
인문학대학 10기
선학 愛 사랑 한움큼 나눔활동 |
2017 |
1. 나눔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주민리더 역량강화
2. 지역사회 참여로 주민의식 강화 |
인문학대학 9기
희망나눔캠페인 |
2016 |
1. 네트워크 활동을 통한 동기부여와 역량강화
2. 인식개선과 역량강화를 통한 나눔사업의 활성화 |
인문학대학 8기
지역주민 모니터링단 3기 |
2015 |
1. 잠재적 지역활동가 발굴, 사업전반적리더단 구축, 지역의 실질적 이슈를 근거로 사업 재편성
2. 지역리더의 모니터링 활동을 통한 준사례관리자 양성 |
인문학대학 7기
지역주민 모니터링단 2기 |
2014 |
1. 평가와 정비를 통한 사업의 지속화 단계
2. 재교육을 통한 역량 강화 및 주민리더 활성화 |
인문학대학 6기
주민복지학교 1기
지역주민 모니터링단 1기 |
2013 |
1. 평가와 정비를 통한 사업의 지속화
2. 참여자 중심의 지역사회조직사업으로서 지속성 및 활성화 |
인문학대학 5기 |
2012 |
1. 지역공동체 활동의 안정화 및 지역사뢰 네트워크 구축
2. 역량강화를 통한 지역사회 활동참여 |
인문학대학 4기 |
2011 |
1. 지역공동체 사업 활성화
2. 주민공동체 조직의 활성화를 통한 지역사회 관심유도 |
인문학대학 3기 |
2010 |
1. 지역공동체 사업조성
2. 지역공동체 사업참여를 통한 주민통합 및 조직화 |
인문학대학 2기 |
2009 |
1. 인식개선과 지역공동체 활동개시
2. 지역의 문제확인 및 인식 개선 교육 진행 |
인문학대학 1기 |